#신용카드 #신용카드만들기 #Chase #Chase Credit Card #Chase신용카드 #Secure Credit Card #미국에서 신용카드 만들기 #미국에서 첫 신용카드 #미국 신용 점수 #미국Credit Score #Credit Score

 

 

제가 이번에 발급받은 CHASE BANK VISA CREDIT CARD 입니다.

 

 

오늘은 미국에서 신용카드 만들기에 대해서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서 생활하는것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Credit (크레딧) 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미국에서 크레딧이라는 것은 뭐....돈만 많이 있다면 신경 쓰지 않아도 되겠지만

일반적으로 평범한 사람들이라면 평생동안 신경쓰고 관리 해 줘야 되는 것이 크레딧(신용) 입니다.

 

 

-----------------------------------------------------------------------------------------------------

그래서 크레딧이 무엇이냐?

쉽게 말해서 신용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계속계속 쉽게 말해서ㅋㅋㅋ

외국인이 한국에 와서 은행이나 신용카드 회사에

"나 신용카드좀 만들어줘....."

그래서 신용카드 만들어 줬더니.....엄청나게 카드 긁고 돈은 납부 안하고 도망가면 어떻게 될까요?

자국민 이라도 신용이 불량하거나, 직업이 없는 사람은 신용카드 만들지 못하는데

당연히 외국인 한테는 더욱더 까다롭게 심사를 하겠죠?

----------------------------------------------------------------------------------------------------

크레딧 점수는 대충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 CREDIT SCORE 입니다.

 

 

그러면 점수가 몇점은 되야지 한도가 얼마짜리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느냐?

"저는 크레딧이 700점인데 어디은행 무슨 카드정도는 승인받을 수 있죠?

"저는 크레딧이 750점이 넘는데 어디어디 은행의 무슨 신용 카드정도는 승인받을 수 있겠죠?

이것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저희세대 수능점수처럼 380점 이상이면, 서울대학교 안정권 합격이다.

수능점수 360점 이면 연고대는 합격 가능하다....등등등

이런식으로 점수에 따라 승인을 장담할 수 없습니다.

심사기준은 아무도 모르는 거 같습니다.

그냥 점수가 좋을 수록 좋은 한도의 카드를 받을 확율%가 높아질 뿐 무조건 승인을 받을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우선 점수가 높다면 승인을 받을 확율이 높아지는것은 사실 입니다.

----------------------------------------------------------------------------------------------------

 

 

 

그러면 외국인이 신용카드를 만들려면 크레딧 점수가 높아야 되고, 크레딧 점수를 쌓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냐?

1. 외국인이 미국에서 신용 카드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되냐?

정답 : 크레딧 점수가 좋아야 합니다.

2. 크레딧 점수가 좋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냐?

정답 :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된다.

3.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크레딧 점수가 올라가니까, 그러면 신용카드는 어떻게 만들 수 있냐?

정답 : 크레딧이 좋아야 한다.

4. 크레딧 점수가 좋으려면 어떻게 해야되냐?

정답 : 신용카드를 만들어야 사용해야 된다....ㅋㅋㅋ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

신용카드를 만드는것이 먼저냐? 크레딧 점수를 쌓는것이 먼저냐?

계속 무한반복 이네요....ㅎㅎㅎㅎ

----------------------------------------------------------------------------------------------------

 

 

제가 CREDIT 쌓으려고 처음으로 만들었던 시큐어 크레딧 카드 입니다.

 

제가 한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저는 US Bank 라는 은행에서 시큐어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신용카드를 먼저 만들어라" 입니다.

미국 은행에는 "Secure Credit Card" 시큐어 크레딧 카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냥 쉽게 설명을 하면 한국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의 중간쯤 되는 카드가 시큐어 크레딧 카드 입니다.

너네 은행에 보증금으로 $500 달러 줄께, $500 달러 한도 신용카드 만들어줘~~

이렇게 은행에 요청을 하는 겁니다.

$500 달러를 내 통장에 입금 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냥 은행에 보증금으로 잡히는 겁니다.

내가 원한다고 $500 달러를 꺼내 쓰거나 할 수 있는 돈이 아닙니다.

그냥 내가 시큐어 카드를 가지고 있는한 계속 은행이 보증금으로 가지고 있는 돈 입니다.

그러면 $500 달러를 은행에서 보증금으로 내돈을 담보로 잡아놓고

$500 달러 한도 신용카드를 발급을 해 주는 것 입니다.

그러면 이 카드를 가지고 매달매달 $500 달러 한도 내에서 돈을 쓰고

다음달에 열씸히 돈을 값아야 하는 것이죠... ...ㅋㅋㅋㅋ

저는 $300 달러짜리 시큐어 신용카드를 만들어서 정확하게 1년(12개월) 을 매달매달 $200 정도 사용하고

돈을 열심히 값았습니다. (중간에 깜빡하고 1달 연체를 시켜버린적도 있었지만요... ...)

아무튼 이렇게 1년을 시큐어 신용카드를 사용한 다음에

제가 거래하고 있는 주 거래 은행 (CHASE 은행) 에서 몇일전에 신용카드를 발급 받는데 성공 했습니다.

----------------------------------------------------------------------------------------------------

 

 

 

왜? 처음부터 주 거래 은행(CHASE) 에서 시큐어 카드를 만들어서 크레딧 점수 쌓으면 되지

뭐하러 US Bank (주 거래은행이 아닌 다른은행) 에서 시큐어 카드를 만들었냐?

ㅋㅋㅋ 저도 잘 모르겠지만, Chase 은행 직원이 그렇게 하라고 저에게 이야기를 해줘서

저는 그냥 말을 따른것 뿐입니다...ㅋㅋㅋ

그 직원 말로는 자기네 은행에서는 저 처럼 미국에 온지 얼마 안된 사람에게는

시큐어 카드도 발급이 안된다고 했거든요... ...

시큐어 카드가 있는데, 저한테 발행을 못해준다는 것인지.....

시큐어 카드 제도 자체를 Chase 은행에서는 발행하지 안는것인지... ...

그것까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최종정리

미국에서 신용카드를 만드는 방법은

1. Credit 점수를 쌓아라

2. Credit 점수를 쌓기위해 Secure Credit Card 를 만들어라

(저는 $300 짜리 Secure Credit Card를 만들었습니다.)

3. 조급해 하지말고 1년정도 충분히 Secure Credit Card를 사용하고 돈을 잘 값아라

(저는 딱 13개월 째 되는 시점에 신청을 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할때 신용도를 조회 하는데, 너무 무분별하게 계속 신용카드 만들기에 도전했다가 발급에 실패하고, 또 도전하했다가 실패하고....이렇게 반복하면 Credit 점수에 매우 나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네요....!!!)

4. 1년정도 꾸준히 돈을 값은 History가 쌓이면 제대로된 Credit Card 1장을 신청을 하자

오늘은 여기까지 미국에서 첫 신용카드 만들이게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