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에서 자동차 보험 가입하는 방법에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미국 자동차 메이저 보험회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국에서 대표적인 Major Insurance Company

 

 

위 사진과 같이 대표적인 회사를 찾아 보았는데요.

 

위 회사들이 대략적으로 미국에서 아래 표와같이 Market Share 를 하고 있습니다.

 

 

 

위의 보험 회사중에서 제가 들어본 회사는

 

STATE FARM, GEICO, PROGRESSIVE, AllSTATE, FARMERS 요정도 였는데

 

보험회사를 검색하다 보니 생각보다 처음 듣는 회사가 많더라구요...!!

 

 

아무튼 이 여러가지 회사 중에서

 

저는 오늘 제가 1년넘게 가입하고 있는 GEICO 회사에

 

 

자동차 보험 가입하는 방법과 대략적인 금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 6개월 자동차 보험은 얼마 내고 있을까요?

 

현재나이 : 만 35살 이상 조건으로 적용

한국 면허 획득 한지 : 약 19년 됬음

미국에서 첫 면허 : 2007년 획득

(2007년 면허는 만료되고, 미국에 다시 들어와서 새로 획득함)

 

보험 대상 : 본인 + 와이프 1명 추가

자동차 : 2015년식 중형 4door 세단

 

이런 조건으로

 

와이프랑 두명이서 6개월에

약 $800,

 

한달로 치면 약$133 정도 되네요!!!!

 

 

 

추가적으로

 

저희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현재 1993년생 남자 (만 26살)

 

미국 운전면허는 2019년도 이번에 미국와서 처음으로 땄고

 

한국 면허는 한국에서 만19살? 20살? 때 땃음

 

자동차는 현대 엑센트?  10년정도 된 중고차

 

요 친구는 한달에 $230 정도 낸다고 하네요...!!

(이친구는 자차 보험은 들지도 않았는데 $230 이라고 하네요)

 

6개월로 치면 $1,380 (자차보험 없이)

 

이정도 금액은 생각하셔야 될것 같네요~!!!

 

 


 

2. GEICO 자동차 보험 가입 방법!!!!

 

 

우선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geico.com/

 

An Insurance Company For Your Car And More | GEICO

has partnered with to provide insurance products. When you click "Continue" you will be taken to their website, which is not owned or operated by GEICO. GEICO has no control over their privacy practic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in connection with your

www.geico.com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 "INSURANCE v" 버튼을 누르세요.

 

저희는 자동차 보험을 할꺼니까

 

아래처럼 메뉴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주면 됩니다.

 

INSURANCE 버튼을 누르고 --> Vehicle Insurance --> Auto

 

위의 메뉴 순서대로 들어가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제가 살고 있는 곳의 우편번호를 입력을 해 주고.... .....

 

Start Quote 를 눌러 보겠습니다.

 

그리고 요구하는 정보 전부다 넣어주면 됩니다.

 

이름은 뭐니?

홍길동

생일은 언제니?

--> 저는 만 30세 기준으로 잡아 보았습니다.

 

주소는 동네 커피숍 주소를 써봤습니다.

뭐~~큰 상관 없어요!!!!

 

그대신 아마도 주(State)마다 규정이 다를 수 있어서

 

본인이 살 동네 부근 주소를 적어주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사한적 없다고 NO 해줬어요

 

 

미국에서 많이들 타는 준중형 세단으로 

 

문은 4개 달린 세단으로 정해주고....

 

본인이 탈 차를 선택해주면 될것 같아요....!!!

 

 

그리고 방범?장치? 가 무엇이 있는지 메뉴 선택해주면 되고요...!!

 

보통 미국에 처음 오시면 리스차는 살수 없으니... ..

 

자차를 선택하시면 되고요....

 

저는 학교나 회사 출퇴근 용으로 용도를 선택 하였습니다.

 

출퇴근 거리를 편도 10마일로 설정을 하고 NEXT 를 누르니까

 

홈페이지에서 알아서 대략적인 1년 주행거리를 선택을 해 주네요.....!!!

 

물론 본인이 주행거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이제 2015년 혼다 CIVIC 으로 1개의 프로필이 만들어 졌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운전자 상세 정보를 넣어줘야 해요...!!

 

NEXT 를 누르고 넘어가게 되면 아래 처럼 여러가지 정보를 넣어야 해요....!!

이름은 홍길동, 성별은 남자

결혼 했는지?

 

자기 집에 사는지? 아니면 렌트 집에 사는지?

 

그런데 정보 제공을 거절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아래 나올 여러가지 질문에 대해서

 

본인이 원하지 않는다면, 정보제공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저는 , 정보제공의 거절이 보험료 인상으로 이어질까봐?ㅋㅋ 쫄보라서

 

그냥 전부다 정보제공 했습니다.

 

현재 자동차 보험이 있는지?

 

저는 이미 있지만, 없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홍길동 설정 나이를 만30살로 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에 처음와서 면허를 땄다는 가정을 했기 때문에... ...

 

미국에서 면허 획득한 나이를 30살로 했고

 

한국에서 처음으로 면허를 딴 나이는, 고등학교 졸업직후 19살로 해 보았습니다.

 

아마도 미국에서 운전 경력이 많으면 상대적으로 금액이 저렴 해 지겠죠?

 

 

그리고 교육수준을 물어보는 질문도 있습니다.

 

의사, 변호사, 고졸, 고졸이하, 대학 4년제졸업, 대학 2년제 졸업 등등~~~

 

이것도 고학력 일수록 보험료에서 유리해 질까요?

 

잘 모르겠네요.. ....

 

그리고 현재 집에서 근무하는지?

 

아니면 회사에서 근무하는지, 직업없이 가사일을 하는지? 등등 취업상태를 물어보는 질문도 있습니다.

 

이 모든 개인적인 질문은 거절해도 견적을 받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저는 그냥 개인회사 직원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세부직종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office Manager 라고 했는데

 

Engineer 도있고, 의사, 변호사 등등 여러자기 직종이 있으니

 

고르시면 됩니다.

 

군복무는 (미국) 여부?

 

미국 군인 입니다...!!

 

정부관련? 도 당연 DOES NOT APPLY!!!

 

 

그리고 저는 위에 결혼여부에서 "기혼"으로 선택을 했더니

 

와이프 정보도 입력하라고 나오네요...!!

 

이름, 생년월일, 운전면허 소유 여부~~!!!

 

저는 그냥 저 혼자만의 금액을 뽑기를 원하기 때문에

 

와이프 정보는 적었지만, 운전은 하지 않는것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고나면 

 

아까 위헤어 처음에는 자동차 정보 입력했고~~~

 

지금은  작성한 (저와 와이프) 두명의 프로필도 전부다 완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면 마지막으로 개인정보를 요구하네요!!!ㅋㅋ

 

그래서 메일 주소는 적어주고 (나중에 스팸처리 ~~) 전화번호는 쓰지않는 폰 번호를 적었네요!!

 

전화번호 없으면, 아무런 번호 대충 찍어도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진자로 마지막으로~~!!!!

 

상해, 변원비 관련?

 

본인이 원하는 조건을 선택을 하구요~~

 

아래 사진에서는 본인 차에대한 커버리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위에 상해관련? 보험은 필수 보험이고

 

아래 본인 자차에 대한 보험은 선택사항으로 알고 있는제....정확한건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저는 그냥 전부다 최고 조건으로 비싼걸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리고 최종 마무리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금액이 나오네요...!!^^

 

 

한달씩 내면 : $264.15

한방에 6달치를 전부다 내면 : $1,550.48

 

만 30세로 해도 엄청나게 비싸게 나오네요...

 

한국에 있을때 1년 자동차 보험을 70만원 수준 냈던거 생각하면

 

미국에서는 6개월에 거의 160만원을 내야되니....엄청 비싸네요...!!!!

 

 

 

그런데....미국도 운전 면허(미국) 경력이 길고,,,,,나이를 먹을수록 많이 싸지는것 같아요...!!

 

다들 미국 들어오시기 전에

 

자동차 보험을 들게되면 어느정도 비용이 발생하는지

 

미리 확인을 해보고 오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자동차 보험 아무리 싼 보험회사를 찾는다고 해도

 

전부다 거기서 거기 인듯 싶네요!!!

 

결국에는 나이를 많이 먹고, 운전경력이 늘어날수록

(자동차 비싸면 이또한 소용 없지만요...ㅋㅋ)

 

그나마 저렴해 지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