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BLOG : https://blog.naver.com/namu-abba

 

NAMU-ABBA : 네이버 블로그

자기소개가없습니다.

blog.naver.com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하다가 경찰에게 딱지 끊었을때

 

벌금 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딱지 끊었다 라고 많이들 하는데요,,,, ,,,,,

 

미국에서는 Ticket 받았다고 보통 말하곤 합니다.

 

미국은 한국과 달리 Ticket 한번 받으면 벌금이 어마어마 합니다...ㅠㅠ

 

과태료가 기본으로 $200 은 된다고 보시면 되요~

 

진짜 Ticket 한번 받으면 가계가 휘청한다고 봐도 과장이 아닙니다.....

 

 

 

아무튼 오늘은 이러한 교통 Ticket 을 받았을때 과태료 지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운전을 하다가 경찰에게 Ticket 을 받았습니다.

 

위반한 항목은

 

Code : VC24250

 

위반 항목 CODE 는 경찰에게 받은 TICKET 에 보면 나와 있습니다....ㅠㅠ

 

<

구글 들어가서 검색을 해보니 아래처럼 나오네요!!!

 

 

운전 환경이 어두울때 전조등을 켜지 않았을때 받는 티켓입니다....!!!

 

항상 전조등을 Auto 로 해놓는데....왜 저날을 꺼져 있었는지 모르겠네요...ㅠㅠ

 

아무튼 전조등을 켜지 않아서 Ticket 을 받았습니다.

 

벌금을 조회 해 보니까 ㅠㅠ 무려 $235, 한화로 약 25만원이 나오네요....ㅠㅠ  OMG

 

 

우선 제가 받은 TICKET 입니다.

 

3월 17일에 오후 8시9분에 받은 티켓이구요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제 CASE Number 가 있습니다.

 

"BPE12345678" BPE로 시작하고 그 뒤에 숫자가 8자리 정도 적혀 있습니다.

 

이 번호가 나중에 온라인으로 돈 낼때 필요한 번호 입니다.

 

 

 

그리고 쭈욱 보다보면 제가 위반한 항목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위반 CODE 가 VC24250 : 전조등 켜지 않고 운전  해서 걸렸네요...ㅠㅠ

 

시간이 밤 8시라도, 여기 LA 이고 밤 8시면 아직 해가 쬐끔 남아있는 상태인데...ㅠㅠ

 

약간 억울하긴 하네요....ㅠㅠ

 

아무튼 위반은 위반이니까...ㅠㅠ

 

그리고 제가 인정했다는 싸인이 있고.....

 

그 아래 보면 

 

When, What To Do, Where 세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When 에 쓰여진 기간 전까지 Ticket 벌금을 처리 해야 되구요

 

What To Do 보면, 벌금을 내던지, 코트에 출석해서 변명좀 하고 운좋으면 벌금이 내려가든지 할 수도 있구요....

 

그리고 Where 은 어디 법원 관할인지 나와 있습니다.

 

 

제가 위에 캡쳐한 정보들이 온라인 상으로 벌금을 낼때 꼭 필요한 정보들 입니다.

 

 


 

 

벌금 내는 court 의 주소 입니다.

 

http://www.occourts.org 

 

The Superior Court of California - County of Orange

Westminster, CA – Orange County Superior Court will restore Civil/Small Claims services as well as a SelfHelp Center at the West Justice Center, effective Tuesday, April 2, 2019, fulfilling the court’s core mission to provide access to justice and effectiv

www.occourts.org

제가 살고있는 오랜지카운티 소속 COURT 입니다.

 

다른 동네 사시는 분들은 방법이 조금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방법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여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 좌측 메뉴를 보시면 

 

저희는 

Traffic Tickets 메뉴 와 Get OC Pay Number  메뉴

 

두개만 접속 할 예정입니다.

 

우선 Get OC Pay Number 에 들어가세요.

 

 

Get Oc Pay Number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Enter Case/Citation Number 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여기에 아까 제일 위쪽에서 티켓 사진에서 보여드린

 

BPExxxxxx로 나와있는 번호를 넣어줍니다.

 

BPExxxxxx를 넣어자구 Submit 을 누르면

 

OC Pay Number, Last Name, First Name 이 확인이 됩니다.

 

여기서 OC Pay Number를 잘 적어 놓으세요.

 

그리고 

 

 

다시 여기 메뉴에서 Traffic Tickets 메뉴로 들어가세요.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OC Pay Number 를 넣으라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겁니다.

 

OC PAy Number 를 넣고 Continue 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이름, CASE번호, OC PAy 번호, 벌금은 얼마인지? 등등

 

조회된 화면이 확인됩니다.

 

제일 아래 보시면, 제 벌금은 $238.00 이 나왔네요...ㅠㅠ

 

그리고 제 CASE 가 Traffic School 교육을 받아야 되는 위반 이었나봐여.....

 

그래서 Traffic School 교육료 까지 한꺼번에 내려면 $292.00 을 내라고 하네요....ㅠㅠ

 

도둑놈들....ㅠㅠ

 

Traffic School 은 인터넷으로 온라인 강의 듣고, 자기네들이 직접 Court 와 DMV 에 제 교육 이수 내용까지

 

보고해서 일 처리해 주는 엄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격도 당연히 저 위에서 제시한 약$60 보다 더 저렴하구요...!!

 

그래서 저는 그냥 $238만 내는 아래화살표 옵션을 선택하고 넘어 갔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위와 같이

 

돈을 어떻게 지불할지에 대해서 메뉴가 나와 있습니다.

 

저는 아래 메뉴인 신용카드로 내는것을 선택했습니다.

 

흠.....카드 정보 넣는 화면이 뜨는데.....

 

수수료? 명목으로 $6.2 를 더 받아가네요...ㅠㅠ

 

신용카드 정보를 다 입력을 하고 Continue 를 누르면 아래처럼 화면이 떠요~!

 

최종적으로 정보가 맞는지 확인을 하고

 

Accept 를 누르면 모든 결제가 완료 됩니다.

 

 

돈 납부 완료 확인 화면이 떳네요!!!

 

이제 모든 벌금 납부가 완료 되었구요~~

 

Print 버튼을 눌러서 한장 챙겨 놓으세요~~!!

 

미국은 뭔가 일처리 하는게 꽝이라서.....항상 증거자료를 문서로 잘 챙겨놔야 되요~~

 

나중에 뒤에가서 딴소리 하는 경우도 많이 있거든요.....

 

아무튼 프린트해서 돈 낸 기록 잘 챙겨 놓고~~!!

 

그리고 앞으로는 더욱더 안전운전 법규를 준수해야 겠다고....$244.20을 떠올리며

 

다짐을 해야 겠습니다...ㅠㅠ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Traffic School 교육 받고, 교육받은거 Court 에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