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 직딩입니다.

미국 취업을 위해 J1 비자를 준비했던

과정에 대해 이야기 하 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상 중간중간 음슴체 사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앞으로 본인 블로그에 나오는 모든 사항) 은 저의 경험을 통한 내용이기 때문에 실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전문가 (변호사) 를 통하여 직접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내용이 사실과 다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법적 책임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J1 비자 미국인턴 준비를 위한


제일 첫 단계인 에이전시 찾는 팁에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J1 인턴 준비하는 전체 과정 Process 를 업로드 한 이후로


몇몇 분들 께서


J1 비자 때문에 에이전시를 찾아보고 있는데


어떤곳이 좋을지 고민된다고 글을 남겨주셔서


이번 내용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에이전시를 고르고 싶은데 어떻게 고르나요?

어떤 에이전시를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네요...!!




정답부터 말씀 드릴께요!!!


정답 : 혼자 J1 준비하세요...!!!!!




저는 물론 에이전시를 통해서 오게 되었지만


지금와서 보면 진짜 충분히 혼자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냥 너 생각 아니냐? 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네....제 생각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렇게 생각 하는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그만한 이유가 뭐냐?


제가 미국에 도착하고 2달? 2달반? 만에 회사 트렌스퍼를 했습니다.

(회사가 나빠서한건 아니고....회사와 제가 모두 원해서 진행하게 됬습니다...회사 메칭을 잘 됬습니다..ㅋㅋ)


트렌스퍼 하는 과정을 한국 Agency 에게 이야기를 해서 진행을 했는데... ...


(제가 진행한 한국 Agency 는 미국에 또다른 Agency 를 끼고 미국일을 처리했었음)

(한국의 에이전시들은 미국의 많은 에이전시들과 연결이 되어 일을 진행하는것 같음)

(중간다리에 껴서 일하는 브로커들이 많으니까,

그러니까 수수료가 비싸지는듯 해요...!!)


한국 에이전시는 뭐 물어보거나 요청하면 재깍재깍 바로바로


답변도 잘 해주고, 일처리도 잘 해주셨는데....


이놈의 미국 에이전시가 하도 속터지게 일을 안해가지고....


결국에는...미국에서 진행해야하는 일처리를


제가 직접 했습니다.




결론만 이야기 하면


제가 DS2019 부터 DS7002 등 모든 제반 서류


제가 다 준비하고


DS재단에 보내고 승인받고


DS재단에서 트렌스퍼 진행할 회사에 실사까지 나와서


실사까지 다 받고


최종적으로 DS2019 서류 받아서 트랜스퍼 완료까지


제가 다 했습니다.


저 영어 잘하냐구요?


ㅋㅋ 2011년 한국에서 회사 취업할때 TOEIC 점수 700점 넘긴 수준 입니다...!!!ㅋㅋ


겁먹지 마세요....!!








아무튼 제가 추천 드리는 방법은


직접 진행 하는것을 기본적으로 추천 드립니다.



그래도 그중에서


나는 돈 많아...부자야


뭐 500~700만원 써도


에이전시 통해서 진행할래........



라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에이전시 선택할때 고려했던 사항들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저만의 에이전시 고르는 기준은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에이전시들은 제외하고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만의 기준을 정해서....


100점만점에 75점 정도만 넘는 에이전시로 선택하자.....라고 기준을 정하고



저만의 기준에 부합하는 에이전시들을 선택해서 진행 했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뭐....한국에서 제가 골랐던 에이전시 


뭐~~나쁘지 안았습니다...!!!


그렇다고 와~~다른사람들 에게 추천 해 줘야지.....


진짜 너무 좋은 에이전시야....


이런것도 아닙니다...!!ㅋㅋ





그냥 저만의 기준에서 제가 생각했던 


딱~~~


고정도의 만족도를 달성했기에....나쁘지 않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제가 에이전시를 찾는 전체 과정 및 저만의 기준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Youtube


LA LIFE 채널에  올려 놓았습니다.


https://youtu.be/uGIT11J0bqQ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영상으로 보시면 조금이나마 J1 준비과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상 보시고...의문이 생기거나,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A LIFE YOUTUBE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kvRbql3fl5RP5TdVlmXH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