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 직딩입니다.



편의상 중간중간 음슴체 사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앞으로 본인 블로그에 나오는 모든 사항) 은 저의 경험을 통한 내용이기 때문에 실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전문가 (변호사) 를 통하여 직접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내용이 사실과 다름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법적 책임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미국 켈리포니아 LA 에서




직장 생활 하고 있는




미국 직딩 입니다.




오늘은 댓글로 미국1달 생활비에 대해서 문의를 주셔서




1달 생활비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1인 생활비와 3인가족 생활비로 




나누어 설명을 드릴 텐데요~~!!!






그중에서 저는 오늘 3인가족 1달 생활비에 대해서




먼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모와 아이1명 이렇게 3인 가족 입니다.




-------------------------------------------------------------------


저는 현재




LA 에서는 40mile (60km) 정도 떨어진 




Orange County 쪽에 있는 동네에서 살고 있구요




오늘 이쪽 동네중에서도




부에나 팍 이라는 동네를 기준으로 생활비를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에나팍을 기준으로 하는 이유는




이동네가 한인들도 엄청 많이 살고 있고




강호동 백정, 백종원 짬뽕집




미국에서 제일 큰 한인 마트 체인점 3개




H 마트, 한남채인, 시온마켓 이 전부다 보여 있습니다.


 


그래서 이쪽동네를 기준으로 잡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활비로 계산을 할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생활비 항목


1. 주거 비용


2. 전기


3. 가스


4. 통신 (휴대폰, 인터넷)


5. 자동차 유지비


6. 식료품 구매


7. 자동차 보험


8. 아파트 보험


-------------------------------------------------------------------------------------------


가장가장 기본이 되는 항목은




위와같이 8개 정도 될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여가비용, 병원비, 의료보험료 등이 추가 될 수 있는데




이건 개인의 취향과 생활 패턴에 따라




너무많이 차이가 날 수 있기때문에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




미국에서 머니머니 해도 제일 생활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비용은 바로 주거 비용 입니다.




저희 3인 가족은 현재

방1개 화장실 1개 짜리 APT 에서 살고 있습니다.


부에나팍에서 방1개 화장실 1개 짜리 아파트를 구하게 되면


약 $2,000 정도는 생각 하셔야 될것 같고


그외에도 관리비 등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많이 있습니다.


관리비, 물세, 쓰레기 처리비용 등등 이 추가 될수 있는데요....


이러한 금액은 아파트 마다 전부다 제도가 다르니까 이런 금액은 제외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번 글에서 이러한 금액들은 Max 로 $100 잡도록 하겠습니다.)


거주하실 동네의 집값은 간단하게 집 찾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 보시면 대략적인 금액을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홈페이지는요


apartment.com

apartmentguide.com

trulia.com

zillow.com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제가 거주하는 곳 부군의 아파트 가격의 평균은 대략적으로


$2,000+$100 (관리비) = $2,100 으로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기세와 가스요금 은 별도로 신청을 해서


매달매달 돈을 지불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기요금은 작게는 $5 ~ 크게는 $53불정도까지 지불해 보았습니다.


보통 여름에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여름에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2018년 4월 ~11월 까지의 8개월치 평균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전기요금 8개월 평균은 약 $33.46 입니다.


그리고 가스 요금이 있는데요


가스요금은 전기요금과 반대로


겨울에 금액이 조금 높게($40~$50) 나오고, 오히려 여름에는($8~$10) 청구되고 있습니다.


가스요금도 전기세와 동일하게 8개월정도의 평균치를 계산 해 보니


약 $15.99 정도 나왔네요.




그리고 요즘에 인터넷은 필수로 가입을 해야 되죠?


그래서 이동네에서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이


Spectrum 과 AT&T 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저는 1년 행사 요금이 적용되어서 현재 $45 를 지불 하고 있습니다.


1년이 지나면 요금이 약$60 정도로 비싸지니, 1년뒤에 바꿔야 될것 같네요....ㅎㅎ


그리고 성인두명의 휴대폰 요금이 있는데요


저희는 미리 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Prepaid Phone 을 사용하고 있어요...!!!


Cricket 라는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성인두명 요금을 묶어서 무제한 데이터로 해서 1달에 $80 을 지불하고 있네요!!!!


원래 무제한 요금제가 1달에 $55인가? 그럴꺼예요.....그런데 두명 묶음으로 신청해서 $80 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유 비용이 있겠습니다.


저는 20Km 정도 되는 출퇴근 (주5일) 하는데요....


이럴경우 1주일에 $50 정도 주유비용이 들어가네요!!


그래서 1달에 $200 이 주유 비용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3인 가족의 식료품 비용이 있는데요~~


제가 회사에 도시락을 사서 다니기 때문에 식료품은 많이많이 사다 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달에 약 $400~$500 (2주에 1번 장을 보는데, 한번볼때 약 $200~$250 들어가네요)


 정도가 들어가고 있습니다.





아~~그리고 자동차 보험과, 아파트 보험료가 추가로 필요하네요...!!


APT 보험은 아파트에 입주할때 해당 보험을 꼭 들어야 해요


도둑이라든지, 불나고, 홍수나고 등등 에 대해서 Cover 를 해주는 보험을 필수로 가입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1년치 보험료가 약 $156 정도 나와서


한달로 환산하면 $13 정도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보험은 저랑 와이프 두명이 (자동차는 아직 1대밖에 없네요...) 자동차 1대를 운전하는 견적으로

(나이는 만35살 이상으로 적용 입니다.)


이렇게 했을때 6개월에 약 $850이 나왔습니다.


한달로 치면 $140정도 되네요!!!




그 외에도 여가비용, 아플때 병원 가야되니까 병원 비용, 그리고 병원 가려면 미국은 보험을 따로 가입해야 되잖아요?


그 비용은 사람 마다 너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제외 했습니다.



그러면 여기까지의 1달 생활비 총 합계는


아파트 Rent : $2,100

전기 : $34

가스 : $16

인터넷 : $45

휴대폰 : $80 (성인2명)

주유비 : $200

장보는 비용 : $500

자동차 보험 : $140

APT 보험 : $13


------------------------------------------------


Total : $3,128


정도가 최소한으로 필요 하네요......!!!!


소소하게 이것저것 작은것 구매하는 비용, 쇼핑비용, 외식비용, 여가비용 

등은 하나도 포함되지 않은 비용입니다.





사람마다, 가족마다 생활 습관과 사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금액은


오직 저희 가족에게만 해당 되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참고용도로만 봐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